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여행 일기(화조원, 넥슨컴퓨터박물관, 산방산 보문사 용머리해안, 곽지해수욕장)

안녕하세요! Molly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제가 거의 일주일 가까이 업로드를 안 했는데요.

실은 제가 지난주에 3박 4일 동안 지인들과 제주도를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제주도 갔다 오고 바로 다음 날에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피로가 금방 안 풀리고 그 사이에 개인적인 일도 있어서 계속 미뤘습니다.

서론이 길어졌네요ㅎㅎ 제가 제주도 갔다 온 곳과 맛집을 두 번에 걸쳐서 일기 형식으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먼저 갔다온 곳부터 포스팅하겠습니다!

 

 * 제가 다녀온 곳은 모두 지인들과 함께 돈 모아서 간 곳입니다(내돈내산).

 

먼저 소개할 곳은 '화조원'입니다!

 

 

 

제주도 북서쪽에 있는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해 있고요. 제주공항에서 자동차로 35분~40분 정도 걸립니다. 

제주도 안에 알파카와 다양한 종류의 새가 살고 있는, 제주 자연 속의 동물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입장권은 성인(만19세~만64세) 18,000원, 청소년(만 13세~만 18세) 16,000원, 어린이(36개월~만 12세)와 노인(만 65세 이상)은 14,000원, 국가유공자는 10,000원입니다. 제주도민은 신분증을 제시하면 2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조원 입구
화조원 입구

입장권 발권하고 처음 들어가는 곳입니다! 제가 제주도에 있는 동안 일기예보 내내 비 온다는 소식이 있었는데 다행히 화조원에 있을 때는 비가 그쳐서 편하게 관람했어요(거짓말 같이 화조원 나오고 비가 다시 내렸습니다...ㅎㅎ).

화조원 새
화조원 새

가운데 고동색 새는 동상 아니고 진짜 새입니다.

화조원 앵무새
화조원 앵무새

파란 앵무새! 이름은 기억 안 나지만 사람 말을 했던 걸로 기억해요.

화조원 알파카
화조원 알파카

하얀 알파카. 화조원에 입장하니 하얀 알파카, 갈색 알파카, 흑색 알파카가 반겨줍니다

화조원 알파카
화조원 알파카

하얀 알파카, 갈색알파카, 흑색 알파카입니다(갈색 알파카랑 흑색 알파카 가까이서 찍은 사진은 동행인도 찍혀있어서 초상권을 위해 멀리서 찍은 사진만 올립니다ㅎㅎ). 

화조원 알파카
화조원 알파카

알파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귀엽다 진짜ㅠㅠㅠㅠ

사실 입장권 발권할 때 얘네들 먹으라고 주는 먹이가 무료로 제공되는데 아까 흑백갈색 알파카 삼총사들이 다 먹어버려서 

결국 얘네는 못 먹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

화조원 새 무리
화조원 새 무리

공작새, 호로새, 비둘기 등의 새들이 섞여서 같이 있어요!

화조원 새 무리
화조원 새 무리

공작새가 이렇게 모여 있는 건 처음 봐요!

화조원 새
화조원 새

얘 이름이 '자보'였나? 닭이랑 비슷하게 생겼는데 무슨 동물인지 아시는 분?

화조원 새
화조원 새

회색 몸통을 가진 새가 '호로새'입니다. 칠면조랑 비슷하게 생겼어요(칠면조도 같이 섞여 있을 수도 있음).

화조원 새
화조원 새

부엉이었나 올빼미였나.... 기억이 안 납니다. (칡부엉이 었던 걸로 추정)

화조원 새
화조원 새

이렇게 실내에서 새를 볼 수 있는 곳도 있어요.

화조원 기념품 가게 부엉이
화조원 기념품 가게 부엉이
화조원 기념품 가게 부엉이
화조원 기념품 가게 부엉이

화조원 내에 있는 기념품 가게에 들어갔는데 진짜 부엉이가 인형 같이 앉아 있습니다. 처음에 봤을 때는 인형인 줄 알았어요(정말 귀여워ㅠㅠㅠ)

화조원 거북이
화조원 거북이

화조원 내에 거북이도 있었답니다ㅎㅎ 거북이 실제로 보니까 엄청 귀여웠어요,

화조원 새
화조원 새
화조원 새
화조원 새

얘네 이름 기억 안 난다ㅎㅎ...다시 보니 잘 찍었네

 

제가 올린 사진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새가 엄청 많아요! 다만 제가 사진을 잘 못 찍어서 잘 나온 사진 위주로 올립니다ㅎㅎ

동물, 특히 새 좋아하시는 분들은 화조원 강추! 나중에 제주도 또 놀러 가면 꼭 다시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다음은 넥슨컴퓨터박물관입니다!

 

 

넥슨컴퓨터박물관도 제주시에 위치해 있어요! 지도상으로는 제주 시내 쪽에 있습니다(제주공항에서 자동차로 약 20분 소요).

넥슨컴퓨터박물관 벽화
넥슨컴퓨터박물관 벽화

박물관 외벽에 게임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들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제가 메이플스토리는 안 했지만 저 캐릭터들 중 주황버섯을 좋아했어요(맨 위 왼쪽에 있는 애).

넥슨컴퓨터박물관 출입구
넥슨컴퓨터박물관 출입구

박물관 출입구입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컴퓨터 역사
넥슨컴퓨터박물관 컴퓨터 역사
넥슨컴퓨터박물관 소장품
넥슨컴퓨터박물관 소장품
넥슨컴퓨터박물관 소장품
넥슨컴퓨터박물관 소장품

컴퓨터박물관이라는 이름답게 컴퓨터의 역사를 설명하고 컴퓨터 관련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카트라이더
넥슨컴퓨터박물관 카트라이더

지금은 서비스가 종료된 카트라이더의 역사를 보여주는 전시물입니다. 카트라이더 재밌었는데 서비스가 종료되어서 아쉽...

넥슨컴퓨터박물관 카트라이더
넥슨컴퓨터박물관 카트라이더

 

대신 박물관에서 카트라이더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사진에는 동행인이 카트라이더 해서 1등 먹음ㅋㅋㅋㅋㅋㅋㅋㅋ)

넥슨컴퓨터박물관 게임기
넥슨컴퓨터박물관 게임기

넥슨에서 만든 게임기도 전시되어 있고요.

넥슨컴퓨터박물관 오락기기
넥슨컴퓨터박물관 오락기기

옛날 게임기도 잠깐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진 속 게임기는 킹오브파이더즈 97(이거 아는 사람 최소 20대 후반)

넥슨컴퓨터박물관 캐릭터
넥슨컴퓨터박물관 캐릭터

옛날 컴퓨터와 함께 전시되어 있는 넥슨 캐릭터. 캐릭터가 귀여워서 찍어봤습니다. 혹시 이 캐릭터 이름 아시는 분?

 

넥슨 게임 즐겨하셨던 분들이 이 박물관에 가면 추억이 방울방울 할 것 같아요. 게임 좋아하시는 분, 컴퓨터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옛날 컴퓨터 기기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음)

 

기본 입장료는 성인 8,000원, 청소년(중, 고등학생) 7,000원, 어린이(36개월~초등학생) 6,000원인데요. '기가티켓'이라고 기본 입장료에 5,000원을 추가하면 메멕스 체험(손목시계 같은 것을 차고 퀘스트를 풀어가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산방산 보문사 앞 바닷가 마을
산방산 보문사 앞 바닷가 마을

산방산 보문사를 등지고 찍은 사진입니다! 찍을 땐 몰랐는데 조금 비뚤어져 있네요ㅎㅎ... 풍경이 굉장히 이국적이었습니다. 비가 와서 보문사까지는 못 갔습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면 돼요 :)

 

 

제가 사진 찍은 위치는 보문사와 하멜기념비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서귀포시(제주도 남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산방산 보문사 앞
산방산 보문사 앞

이 사진이 덜 비뚤어서 조금 낫네

곽지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공항 가기 전 마지막으로 간 곽지해수욕장입니다. 바다색이 너무 예뻤습니다. 사진을 보니 또 가고 싶네요.

 

 

곽지 해수욕장은 제주도 북서쪽(제주시 애월읍)에 있습니다!(제주공항에서 자동차로 약 40분 소요)

 

여기 말고 몇 군데 더 간 곳이 있는데 제가 사진을 다 찍진 못해서 사진 찍은 곳 위주로만 올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제주도 여행 가서 들른 맛집을 소개할게요!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논산 가 볼만한 곳: 돈암서원  (0) 2024.03.22
진주 가 볼만한 곳: 진주성(+꿀팁)  (2) 2024.02.11